Eternal Youngman Mongyang
Revolutionaries of freedom and independence
National leaders ahead of the times

함께하는 마당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보도자료] '이봉주 홍보대사 위촉식’ 개최
작성자 사무처
작성일자 2023-09-24
카테고리 공지사항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이사장 김태일)이봉주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한다. 독립운동가이자 정치인으로 알려진 몽양 여운형 선생은 체육인으로 활동하면서 체육 교육과 대중화에 힘쓰고 후원한 현대 체육의 아버지이다. 특히 일제강점기에 손기정 선수 일장기 말소 사건을 주도해 자신이 사장으로 있던조선중앙일보폐간의 비운을 겪기도 했으며 광복 후에는 조선체육회 회장, 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올림픽 대회에 우리나라가 출전할 수 있도록 초석을 놓았다. 


이봉주 선수는 손기정 선수에 이어 대한민국 마라톤 계보를 이은 선수로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은메달, 1998년 방콕 아시안 게임 및 2002년 부산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최근 근육긴장이상증이라는 희소 질환과 싸우고 있는 그는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 싸우라는 몽양의 체육 정신을 몸소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이봉주 선수를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체육활동과 체육인 양성에 끼친 몽양의 업적을 선양하고 계승 발전시키고자 한다. 장기적으로는 몽양 여운형 선생이 살았던 계동과 조선중앙일보 자리에서 시작해 양평군 신원리의 생가·몽양기념관까지의 마라톤 코스를 개발하여 몽양의 체육정신에서 판단력, 책임감, 단결력을 현재화하고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 김태일 이사장은 독립운동가로 잘 알려져 있는 몽양 여운형 선생은 사회 다방면에 걸쳐 새로운 나라의 건국을 위해 힘쓰면서 특히 청소년들의 체육 진흥이 새로운 국가 건설의 중요한 기초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건민정신이 이번 이봉주 선수의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계승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촉식은 아래와 같이 진행된다. 


- 아 래 -

일시 : 9. 27.() 오전 11

장소 : 몽양교육자료관 매진홀






첨부파일